본문 바로가기


김수현드라마아트홀

Kim Soo Hyun Drama Art Hall

3주년 맞은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국민배우 이순재 초청 특별강연 연다 상세보기 - 제목,내용,URL,파일,작성일 정보 제공
3주년 맞은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국민배우 이순재 초청 특별강연 연다
내용 3주년 맞은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국민배우 이순재 초청 특별강연 연다


- 8월 12일(토) 개관 3주년 기념 초청강연, ‘왜 김수현 드라마인가?’
- 오는 7일(월)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신청접수...추첨 통해 100명 선정



‘김수현 작가의 작품이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출연하고 싶다’는 국민배우 이순재가 청주에 온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드라마 문학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개관 3주년을 맞아 내달 12일(토) 15시 ⌜한국 드라마 길을 묻다 - 배우 이순재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한국 드라마 길을 묻다⌟는 2020년부터 진행해온 드마라아트홀의 대표적인 특화 프로그램으로 드라마 ‘서울뚝배기’의 작가 김운경, ‘낭만닥터 김사부’의 작가 강은경, ‘우리들의 블루스’의 노희경 작가 등 한국 드라마사에 굵직한 발자국을 남긴 주인공들을 초청해 작가지망생 및 시민들과의 만남을 마련해왔다.

개관 3주년을 맞은 올해의 초청강연자로는, 이름만으로도 한국 드라마사와 연기 역사를 대변하는 배우 이순재(88세)가 선정됐다. 서울대 철학과 재학 중 연극반을 재건해 활동하며 1956년 연극 ‘지평선 너머’, 드라마 ‘나도 인간이 되련가’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는 물론 영화, 시트콤에 이어 연극 연출과 예능까지 섭렵하며 67년째 쉴 틈 없이 연기해온 그는 도전의 아이콘이자 시대의 어른으로 불려왔다.

특히 작가 김수현과는 평균 시청률 59.6%에 달했던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를 시작으로 ‘목욕탕집 남자들’, ‘그래, 그런거야’까지, 드라마 한류를 이끈 수많은 인기 드라마에서 활약하며 대중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는 국민배우가 됐다.

K-드라마의 살아있는 역사라 할 수 있는 이순재 배우는 청주시민과의 첫 만남에서 ‘왜 김수현 드라마인가?’를 주제로, 한류드라마의 시류와 그 속에서 김수현 드라마가 가지는 의미와 가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평소 김수현 작가의 작품이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출연하고 싶다고 밝힌 이순재 배우가 생각하는 김수현 드라마의 특별함은 무엇이고, 현재 전세계의 주목을 얻고 있는 K-드라마가 잃지말아야 할 철학과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 확인하는 기회가 될 이번 강연은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링크(https://forms.gle/nQGSRAQ6ejYAKHPP8)에서 8월 7일(월) 오후 6시까지 접수받으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자는 9일(수) 개별 안내한다.

한편, 개관 3주년을 맞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김수현 작가 드라마 전시 관람은 물론 <수요드라마극장>, <올해의 좋은 드라마 선정>, 드라마 자료기증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드라마의 인문학적 가치를 알리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작가 과정>을 통해 드라마전문 교육기관으로 도약하며 K-드라마의 내일을 이끌 포스트 김수현 배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kimsoohyundrama.org)와 인스타그램(@cj.kdrama), 전화 043-225-9262에서 확인할 수 있다.
URL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777369
파일
작성일 2023. 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