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수현드라마아트홀

Kim Soo Hyun Drama Art Hall

김수현드라마아트홀, 포스트 김수현 양성 제대로 시동 걸렸다 <드라마작가 과정> 첫 공모전 수상자 배출 상세보기 - 제목,내용,URL,파일,작성일 정보 제공
김수현드라마아트홀, 포스트 김수현 양성 제대로 시동 걸렸다 <드라마작가 과정> 첫 공모전 수상자 배출
내용 김수현드라마아트홀, 포스트 김수현 양성 제대로 시동 걸렸다
드라마작가 과정 첫 공모전 수상자 배출


- 14일(화), 드라마작가 과정 3기 마지막 수료식 ... 3개반 총 63명 수료
- 기초‧연수반 거친 수강생, 202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우수상 ... 첫 결실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첫 공모전 수상자 배출로 포스트 김수현 양성에 제대로 시동을 걸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14일(화) 오후 6시 30분 연수반 수료식을 끝으로 올해 진행한 <드라마작가 과정 3기>의 모든 여정을 마무리했다.

<드라마작가 과정>은 K-드라마의 내일을 이끌 포스트 김수현 발굴‧양성을 목표로 추진하는 드라마아트홀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기초반 2개와 연수반 1개 과정, 총 3개반에서 출석률과 수업참여도, 대본평가 등의 평가를 거쳐 최종 63명이 수료했다.

특히 연수반 수료식이 있었던 14일(화)에는 반가운 수상 소식까지 전해져 의미를 더했다.

다름 아닌 드라마아트홀 <드라마작가 과정>을 수료한 김정애 씨의 작품 ‘조선 춤꾼 춘석’이 같은 날 진행된 ‘202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이다.

드라마아트홀이 포스트 김수현 양성을 시작한지 3년 만에 첫 공모전 수상이라는 의미 있는 결실을 안겨준 김정애 씨는 “20년 전 처음 드라마 작가를 꿈꾸며 야간에 서울을 왕래하며 강의를 들었지만 지방에서 직장생활 하며 도전을 지속하는 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포기하려던 차에 청주에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문을 열었고 드라마작가 과정이 개설되면서 다시 드라마작가에 대한 꿈을 꿀 수 있었다”고 감격해하며 “무엇보다 강사님과 동료 수강생들이 함께하는 합평 시간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인 드라마 작가 김정애 씨의 ‘조선 춤꾼 춘석’은 조선시대 실존했던 한 춤꾼을 모티브로 창작된 16부작 미니시리즈 작품으로, 지독하게 가난하고 나라마저 빼앗겼지만 어떤 외압에도 굴하지 않고 사라져가는 조선의 전통춤을 집대성해나가는 인물을 담아냈다.

앞서 유명 드라마 극본 공모전(CJ ENM)에도 한 수료생이 최종심사까지 진출하는 등 포스트 김수현 배출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기 시작한 드라마아트홀은 이번 수상을 도약대로 삼아 중부권 최고의 드라마작가 양성소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드라마아트홀의 <드라마작가 과정>은 시놉시스와 소재 구상부터 캐릭터 창조와 대본 창작까지 이어지는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으며,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49명이 수료했다.

한편, 올해로 개관 3주년을 맞은 드라마아트홀은 첫 공모전 수상이라는 결실을 맺은 <드라마작가 과정>을 비롯해 <수요드라마극장>, <올해의 좋은 드라마 선정>, 드라마 자료기증 캠페인>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배우 이순재 초청강연부터 김은희 작가 초청강연까지 연달아 히트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 유일 드라마문학관의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
URL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31590
파일
작성일 2023. 10.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