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수현드라마아트홀

Kim Soo Hyun Drama Art Hall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김은희 작가 초청강연으로 신기록 상세보기 - 제목,내용,URL,파일,작성일 정보 제공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김은희 작가 초청강연으로 신기록
내용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김은희 작가 초청강연으로 신기록
- 역대 최고 신청률 ... 130명 모집에 850여명 몰려 강연 장소 급변경
- 흥행 대가 김은희, 초청강연도 흥행 ... 진솔한 입담으로 청중 마음까지 매료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작가 초청강연으로 신기록을 썼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28일(토) 진행한 ‘김은희 작가 초청강연 – 드라마로 소통하다’가 역대급의 뜨거운 성원 속에 마무리됐다.

사전 참여 신청 단계부터 130명 모집에 850여명이 몰리면서 역대 최고 신청률을 기록한 이번 강연은, 강연장소를 급변경하게 만들 만큼 드라마 작가 지망생들과 시민들의 간절한 문의가 폭주했다. 결국 드라마아트홀이 아닌 국립청주박물관 청명관 대강당으로 장소를 옮겨 진행하였고, 덕분에 300명의 시민이 함께할 수 있었다. 「싸인」,「시그널」,「킹덤」,「악귀」등 흥행작을 탄생시킨 김은희 작가답게 강연에서마저도 흥행력을 입증한 셈이다.

그 어느 때 보다 뜨거운 환호와 박수 속에 등장한 김 작가는 ‘한국 TV 드라마의 트렌드와 집필에 대하여’를 주제로 진지하면서도 위트 있는 입담으로 청중들을 사로잡았다.

장르물에서 특히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김 작가는 그 배경에 철저한 자료 조사와 취재가 있었음을 밝히며, 자신만의 취재방법과 집필 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캐릭터를 만들 때 주의해야할 부분과 장편드라마 집필의 동력 등 드라마 작가 지망생들을 위한 족집게 팁도 전수했다. 자신이 경험한 한국 TV드라마와 OTT드라마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한국 드라마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진솔한 고민을 함께 나눈 김 작가는 “드라마에 대한 평가는 전적으로 시청자들이 하는 것이기에 항상 헤이해지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어떤 장르이건 드라마의 본질은 인간이라는 걸 늘 기억하면서 글을 쓰려고 한다”는 말로 드라마에 대한 진심을 느끼게 했다.

역대급 신청률만큼이나 역대급 호응을 기록한 이번 강연은 국립청주박물관에서 진행 중인 고 이건희 회장 기증기념 특별전 <어느 수집가의 초대>를 함께 관람할 수 있어 더 만족도가 높았다.

참여자들은 “드라마아트홀 덕분에 청주에서 이렇게 좋은 강연과 전시를 한 번에 모두 즐길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김은희 작가 초청강연처럼 특화된 프로그램들이 더 많이 마련돼서 ‘드라마는 청주’라는 새로운 공식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개관 3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배우 이순재 초청강연부터 김은희 작가 초청강연까지 연달아 히트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 유일 드라마문학관의 위상을 각인시키고 있는 드라마아트홀은 <수요드라마극장>, <올해의 좋은 드라마 선정>, 드라마 자료기증 캠페인>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드라마작가 과정>을 통해 드라마전문 교육기관으로 도약하며 K-드라마의 내일을 이끌 포스트 김수현 배출에도 힘쓰고 있다.
URL https://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31590
파일
작성일 2023. 10. 30.